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바이블 - 애드센스 무조건 100% 승인 받는 필승 법 - 책 소개, 승인 받기, 서평

다이루워 2023. 2. 23.

애드센스 시작과 동시에 승인 받고 매일 수익 창출 했던 방법

원제목은 '애드센스 시작과 동시에 승인받고 매일 수익 창출했던 방법'으로 '사회 초년생의 시크릿 가계부'의 저자인 바루다의 저서다. 구글 애드센스 바이블이라고도 적혀 있고, 전자책과 같은 활자로 인쇄되어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및 블로그 최적화 등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 준다. 지은이: 바루다, 펴낸이 한건희, 펴낸 곳 주식회사 부크크, 2022.01.25.

 

목차

    책 소개

    어제까지 블로그에 20개의 글을 올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했다. 빨리 승인이 났으면 좋겠는데 부족한 점은 어떤 것이고, 어떤 점을 더 공부해야 할까? 곧바로 도서관으로 향했다. 새로 나온 책들 중에서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얇은 두께로 내용이 간결하다. 주요 내용을 정리 및 요약한다.

     

    왜 티스토리인가?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기보다는 브랜딩이나, 업체의 협찬, 리뷰 글 게시 등 마케팅적으로 활용할 때 수익이 창출된다. 반면에 티스토리는 순수하게 글을 쓰고 포스팅을 발행하고 조회 수와 광고 배너 클릭에 대해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이다. 순수하게 글을 쓰고 블로그의 본질적인 글쓰기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시스템이 매력적이고, 세계적인 기업 구글이 운영을 하니 믿음도 간다. 단점은 블로그는 이미 선점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지금 내가 해도 될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책 읽기 좋아하고, 읽은 책 요약하는 것이 취미인 나에게는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기에 도전을 해 본다.

    애드센스 무조건 100% 승인 받는 필승법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듯이 코로나 시국 이후로 애드센스 승인은 더욱 어려워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은 다음과 같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한 뒤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 소스코드가 출력 되는데 이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코드에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ML 코드는 티스토리 스킨 > 꾸미기 > HTML 메뉴 버튼을 누르면 접속이 된다. <head> ~~~~ </head> 사이에 넣어주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끝이다. 여기까지가 책에 적힌 내용이다. 그대로 따라 해 봤는데 정말 승인이 날지 궁금해진다. 정말 이게 다일까? 내일 승인 메일이 올 것인가? 기대된다. 

    애드센스 승인의 정석 

    1.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절대 법칙: 구글은 양질의 글을 중요시 생각하기 때문에 글은 오타 없이 빈칸을 포함하여 첫 번째 방식은 글자 수를 빈칸 포함하여 1500자 이상 작성하도록 한다. 사진은 단 한 장만 넣도록 한다. 사진을 많이 넣을수록 용량이 커지고 용량이 클수록 블로그의 속도가 저하되기 때문이다. 사진의 크기는 400픽셀로 설정하여 등록한다.

     

    2. 서식 넣기: 문단을 구분하여 중간중간 서식을 나눈다. 정해진 법은 없다. 글을 쓰면서 화제가 전환되는 부분 등을 문단을 나누어 주면 된다. 문단이 나뉘지 않고 글이 쭉 나열되어 있다면 일반적으로 가독성이 떨어지고 이는 눈의 피로감을 발생시켜 글을 읽는 것을 중단하게 만든다.

     

    3. 글 주제, 글감 찾기: 글 주제는 주식, 자동차, IT, 독후감 쪽이 승인이 잘 나오고 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과 트래픽을 위한 포스팅 내용은 분명히 다르다. 정석적으로 정보성 글이나 이슈성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서 시간을 두고 승인을 받는 방법을 추천한다. 결국 블로그는 장거리 마라톤이다. 단시간에 애드센스 승인을 성공 후 제대로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강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글은 18개 정도 작성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이 글은 이슈성 글 및 정보성 글 등을 포스팅하면 되며 꼭 1500자가 안되어도 기본적으로 1000자 이상은 쓰기를 추천한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애드 센스를 신청한 이후에도 매일 1일 1포스팅을 같은 방식으로 글을 쓴다면 100% 애드고시는 통과할 것이다.

    서평

    블로그는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도서 리뷰 위주로 포스팅을 해왔는데 오늘부터는 이슈성 및 정보성 글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전문적인 내용을 좋아하기 때문에 독창적이지 않고 변별력 없는 이슈 성글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구글의 검색엔진 로직은 수시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석적인 글쓰기를 해야 안정적인 트래픽이 유입된다고 저자는 강조합니다. 여러분 모두 구글 에드센스 승인이 빨리 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